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낼나 아이패드 애플펜슬 펜촉 라이트 후기

by 제디터 2025. 3. 12.

아이패드 애플펜슬 펜촉 살 때가 되어서 어디서 살까 하다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펜촉과 같은 곳에서 한번 더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낼나샵'이라는 곳이에요. 낼나는 내일을 나답게를 줄인 말입니다. 아이패드 관련 액세서리, 디지털 플래너 등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특히나 아이패드 종이 필름과 애플펜슬 펜촉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종이필름과 펜촉을 재구매한 이력이 있습니다.
 

언박싱

저는 낼나샵 공홈에서 주문했어요. 
https://nelna.shop/%EB%82%BC%EB%82%98%EC%83%B5&nstid=0efe79d1
가격은 정가는 10,900원이에요. 현재 할인으로 8,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퍼백에 담겨있어서 보관하기 용이해요. 3개입입니다.
아이패드 애플 정품 펜슬 1세대, 2세대, 3세대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펜촉과 설명서가 같이 들어있어요. 해당 종이에는 구매한 제품을 더 오래 잘 사용할 수 있는 팁과 교환/반품 가이드가 있습니다.
펜촉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손에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쥐어서 사용하기
  2. 한 쪽으로만 사용하지 않고, 돌려가며 사용하기
  3. 주기적으로 물티슈나 알콜스왑으로 필릅 닦아주기
  4. 펜촉을 돌려끼운 다음 살짝의 틈이 있는 게 정상!

상품을 열어보기 전에는 교환/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배송완료일로부터 14일 이내이니 참고하세요. 
마이페이지 -> 주문조회 -> 반품, 교환 클릭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상세 사진

아이패드 애플펜슬 오리지널과 유사한 디자인이에요. 정품 펜촉이랑 비슷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펜촉으로 많이들 라이트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개당 2,900원으로 가성비도 좋아요. 
 

저는 기존에 마이크로 펜촉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마이크로 펜촉도 종이필름과 사용하면 사각거리는 필기감도 좋아요. 저는 사용한지 오래 돼서 이제 마모가 되어 교체할 때가 됐어요.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의 펜촉을 돌려서 제거하면 돼요.
 
갈아끼울 때도 새 펜촉을 돌려서 끼우면 됩니다. 어느정도 틈이 생기는 건 정상이라고 해서 너무 과하게 끼우려고 하지는 않았어요. 
오랜만에 오리지널 디자인 펜촉을 끼워서 그런지 새 애플펜슬을 구매한 기분입니다. 

사용후기

출처: 낼나샵


사각거리는 가벼운 필기감이 아주 좋아요. 필기감 설명에 적혀있는대로 가볍고 사각거리는 느낌이에요. 

아이패드 굿노트와 프로크리에이트에 사용해봤을 때, 필기감이 정말 좋아요. 만원 안되는 돈으로 펜촉을 3개가 있어서 아주 마음이 든든합니다. 우선 현재 너무 만족스러워서 3개를 다 쓰더라도 라이트로 한번 더 구매하고 싶어요. 그런데 마일드, 소프트 펜촉도 궁금하긴 하네요!